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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내일배움캠프][TIL] 44일차 - 개인 프로젝트 시작

program-yam 2024. 10. 22. 00:2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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✔️ 개인프로젝트 발제


⏱️ 오늘의 일정

개인 프로젝트 발제

 

 

📜 개인 프로젝트 발제

 

이번주 부터 다시 팀을 구성하고,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.

앞서 여러번 진행했던 것처럼 개인프로젝트를 우선 진행하고, 개인프로젝트가 끝나면 팀 프로젝트가 진행된다.

이번 기한은 11월 1일까지로, 총 2주간의 시간이 주어졌다.

 

앞서 개인프로젝트들은 1주의 시간을 가졌는데, 아무래도 내일배움캠프가 막바지에 다다르다 보니,

정리할 시간도 같이 주는 것 같다. 시간을 잘 분배해서 지금까지 배운 내용들을 한번 더 정리해보고,

개인과제에도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.

 

 

제공받은 유니티 클라

 

 

이번 개인과제는 본격적인 TCP 과제로,

서버는 TCP로 구성하고 클라는 캠프에서 제공해주는 유니티 클라이언트를  사용해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만드는것이 주요 발제 내용이다.

 

서버 디렉토리 구조

.
├── assets
│   ├── item.json
│   ├── item_unlock.json
│   └── stage.json
├── clients
├── package-lock.json
├── package.json
├── readme.md
└── src
    ├── classes            // 인스턴스 class 들을 정의
    │   ├── managers
    │   └── models
    ├── config             // 환경변수, DB 설정등을 선언
    ├── constants          // 상수 관리
    ├── db                 // db 로직 관리
    │   ├── game
    │   ├── migrations
    │   ├── seeders
    │   ├── sql
    │   └── user
    ├── events             // socket 이벤트
    ├── handlers           // 핸들러 관리
    │   ├── game
    │   └── user
    ├── init               // 서버 초기화
    ├── protobuf           // 패킷 구조
    │   ├── notification
    │   ├── request
    │   └── response
    ├── session             // 세션 관리
    └── utils               // 그 외 필요한 함수들 선언
        ├── db
        ├── error
        ├── notification
        ├── parser
        └── response

 

 

캠프에서 제공해준 서버 강의에서 흥미롭게 본 부분이 있는데, 위치 동기화와 추측 항법에 관한 파트다.

위치 동기화는 기존에 c++로 만든 서버에서 나름, 구현을 해봤는데

내가 구현한 위치 동기화와 튜터님이 만든 위치 동기화를 비교해보고, 어떤 부분이 다를지 기대가 매우 된다.